본문 바로가기

2016

61회 현충일 서울 국립현충원 Seoul National Cemetery

728x90
반응형
SMALL

2016년 6월 6일은  61회 현충일이다, 현충일은 나라를 위해 싸우다 희생하신 순국선열 과 전몰 장병들의 충렬을 기리고 얼을 위로하는 기념일이다 오전 10시 정각에 전국민이 경건한 마음으로 명복을 비는 묵념을 1분 동안 한다. 현충일은 1956년 제정 되었다 이후 1965년 국군 묘지가 국립묘지로 승격 되면서 순국 선열도 같이 모시게 되었다.


현충일 노래 사진 동영상 


조지훈 작사 / 임원식 작곡

겨례와 나라위해 목숨을 바치니~

그 정성 영원히 조국을 지키네~

조국의 산하여 용사를 잠재 우소서~

충혼은 영원히 겨례 가슴에~

임들은 불변하는 민족혼의 상징~

날이 ~갈수록 ~ 아~ 아~ 그 충성 새로워라~


​충성분수대 1976년 건립되었다 원래 60개의 노즐에서 물줄기가 원형으로 분수된다. 


​현충탐의 출입문인 현충문 으로 1969년 준공 하였다 목재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콘크리트로 만 축조되었다. 


충혼당 내부 봉안동 고인의 영현이 안치되어 있다.​  부부형과 단독형이 있다. 안치 기간은 60년이고 이후는 위패만 모시는 것으로 되어있다.


 

​국립서울현충원은 1985년 묘역이 만장되어 대전 현충원 에 안장 했으나 2006년 3월부터 충혼당을 운영하고 있다.


현충원에는 조형 휴게시설이 잘 조성되어 있다,  현충지는  1985년 준공 되었다 주변에는 잔디와 크고 작은 나무들 벤치 그늘막등 입장객 들이 편하게 휴식을 취할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61회 현충일 은 예년 같지 않다 올초 돌아가신 아버님 과 4년전 먼저 돌아가신 어머님의 영현을 같이 충혼당에 안치했다, 어린시절 흑석동에 살면서 군부대 에서 퇴근하는  아버님을  지금의 현충원 에서 흑석동 가는 언덕길로 마중 나갔던 추억이 떠오른다 당시 아버님 나이가 30대 중반 이었다, 어린시절 추억이 생생하니 묘하다 현충원에 부모님의 영현을 안치 했으니 참으로 세월은 유수 같고 인생의 무상함을 느낀다.

The Seoul National Cemetery (국립서울현충원) is located in Dongjak-dong, Dongjak-gu, Seoul, South Korea.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