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근교 낮고 한적한 산 호암산 겨울산행 2편

728x90
반응형
SMALL

2022년 12월 11일 일요일 오후 3:03
오후 1시 31분 버스에서 내려 호암산 등산로 진입 1시간 30분 소요 호암산 정상에 도착 후 간단히 찐빵과 찐만두로 식사를 마치고 하산을 한다.


호암산 동영상 3 편


호암산 동영상 4편 (배경음악 국악돌아오는길)


산에 올라와 서울시내를 내려다보면 세월이 지나면서 회색 콘크리트 아파트와 빌딩 사이에 산들은 점점 작아 보이고 묻혀 보인다. 앞으로 10년 후 서울시내는 어떤 모습일까.


















호암산 정상에서 내려오면서 촬영한 사진 속에서 오래전 나의 고등학교 시절이 어렴풋이 떠오른다, 고등학교 때 친구와 107번 종점에 내려서 친구 집에 놀러 가면 가족들이 무척 반겨주었던 기억이 생생하게 떠오른다 너무 오래된 추억에 마음이 뭉클해진다. 이사진 조망이 아래의 지도 위치


내 고등학교 때 기억으로 서울 시흥 107번 시내버스 종점 주변에 동일여자고등학교 (지도 A) 현재 위치, 지금의 관악산 벽산타운 아파트 단지 (지도 B) 근처에 친한 친구가 살았다 지금은 해외 이민을 가서 살고 있다, 지금은 40년 만에 카카오로 연락이 되고 있다.


오늘 산행 지도 출발 오후 1:30 도착 오후 4시 30분
산행시간 3시간. 서울 근교 낮고 한적한 산행









되돌아보니 깎아지는 듯한 암벽에 나무테크 계단이 높아 보인다.











호안산 능선길
조선시대 축조한 사찰인 호압사에서 출발하여 호암산 정상 방향으로 넘어가다 보면 지형이 가팔라 어느새 숨이 차오른다 하여 깔딱 고개라고도 불리는 고개를 지난다. 금천구, 관악구, 인양 시 경계인 호 임산 정상 부근에 다다라 석수역 방향으로 능선을 따라 내려가면 완만한 산책로와 큰 바위가 어우러져 있어 산행하는 즐거움이 있다. 덤으로 한눈에 보이는 금천구 시가지 광경이 일품이며, 인근 사적 343호인 한우물 및 호암산성 등 문화유적지도 볼 수 있다.





2022년 12월 11일 일요일 오후 3:31
호압사(虎壓寺)는 서울시 금천구 시흥동 삼성산 아래에 위치한 대한불교 조계종 종파의 사찰이자 대한민국 불교의 본산(本産)인 조계사의 말사(末寺)이다. 조선왕조 3대 임금인 태종에 의해 건립되었다. 1841년(헌종 7) 4월에 의민(義旻)이 상궁 남 씨(南氏)와 유 씨(兪氏)의 시주를 얻어 법당을 중창하였고, 1935년에 주지 만월(滿月)이 약사전 6칸을 중건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글 출처 위키백과












호압사에서 사진 및 영상 촬영 후 내려오는 길 오솔길 양옆에 높이자란 소나무 힐링할 수 있는 좋은 산책길이다.

오늘 호암산 하산 후 아파트 단지 사이로 내려와 버스를 타고 난곡로에 하차 아래 순댓국집에서 식사 후 신대방역에서 지하철로 집으로 귀가.


서울 근교 낮고 한적한 호암산 산행 분석
호암산 산행 지도 전체 거리 3.82km
🚶‍♂️실제 산행 예상시간 1시간 20분
출발 오후 1:30 도착 오후 4시 30분
🐢휴식시간 포함 산행시간 3시간.


서울 근교 낮고 한적한 산행 목적
주말에 무리하지 않고 서울 근교 작고 한적한 산을 찾아 등산으로 자연 속에서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보강하고 환자들은 컨디션 유지 및 빠른 회복으로 행복한 삶을 사는 것입니다.





하산 후 난곡 털보네 순댓국에서 순댓국 8,000원 걸쭉한 국물과 순대 머릿 고기양을 많이 넣어주네요

서울 근교 낮고 한적한 산 호암산 겨울 산행 1편 링크 -> 서울 근교 낮고 한적한 산 호암산 겨울산행 1편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