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Photo

거마산 성주산 등산코스

SMALL

거마산은 인천시 장수동에 있는 작은 산으로, 높이는 210.3m이다. 거마산은 동쪽으로 부천의 성주산과 남쪽으로 시흥시의 소래산과 연결되어 있어, 산악라이딩이나 등산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거마산은 형상이 큰 말과 비슷하게 생겼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정상에서는 부천시내와 서울까지 볼 수 있는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거마산은 인천대공원과도 가까워, 편의시설과 맛집도 많다

거마산, 성주산 산행 동영상

남동둘레길은 인천 남동구의 자연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4개의 코스로 구성된 둘레길입니다. 각 코스별로 등산코스를 추천드리겠습니다.

- 1코스 함께나눔길 : 장수동 은행나무에서 출발하여 만수산 무장애길까지 7.5km의 거리를 걷는 코스입니다. 천연기념물인 장수동 은행나무와 만수산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코스 중간에는 인천대공원과 소래습지생태공원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남동둘레길 1코스 안내](^1^)를 참고하세요.

- 2코스 향기가득길 : 장수동 은행나무에서 출발하여 장아산 무장애길까지 10km의 거리를 걷는 코스입니다. 인천대공원의 다양한 조형물과 꽃들을 구경하고, 장수천의 벚꽃길과 이팝나무길을 따라 걷습니다. 코스 끝에는 장아산의 풍차와 함께 바다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남동둘레길 2코스 안내](^2^)를 참고하세요.

- 3코스 하늘바다길 : 장아산 무장애길에서 출발하여 청년미디어타워까지 9.5km의 거리를 걷는 코스입니다. 장아산에서 인천대교와 인천공항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청년미디어타워에서는 인천의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습니다. 코스 중간에는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소래포구와 월미도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남동둘레길 3코스 안내](^3^)를 참고하세요.

- 4코스 희망이음길 : 청년미디어타워에서 출발하여 오봉근린공원까지 8.5km의 거리를 걷는 코스입니다. 인천의 현대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청년미디어타워와 인천아트플랫폼을 구경하고, 인천의 전통과 역사를 느낄 수 있는 동인천과 차이나타운을 방문합니다. 코스 끝에는 오봉산의 자연과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남동둘레길 4코스 안내]를 참고하세요.

- [인천대공원 - 거마산 - 성주산 - 소래산 - 인천대공원 등산코스] : 이 코스는 인천대공원에서 출발하여 거마산, 성주산, 소래산을 순서대로 오르고, 다시 인천대공원으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산의 높이는 낮지만 거리가 길고 계단이 많아 운동량이 많은 코스입니다. 인천대공원을 둘러보며 산행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 코스는 장수동 은행나무를 구경하고 싶으시면 인천대공원에서 은행나무 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은행나무는 천연기념물 제562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인천대공원 - 소래산 - 성주산 - 거마산 - 인천대공원 등산코스] : 이 코스는 인천대공원에서 출발하여 소래산, 성주산, 거마산을 순서대로 오르고, 다시 인천대공원으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산의 높이는 낮지만 능선길이 좋고 전망이 좋은 코스입니다. 산행 중에는 인천과 부천의 도시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코스는 장수동 은행나무를 구경하고 싶으시면 인천대공원에서 은행나무 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은행나무는 약 800년 된 오래된 나무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코스가 있을 수 있으니, 자신의 체력과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거마산, 성주산, 소래산은 인천과 부천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는 200m 정도이지만, 낙조 경관이나 도시 전망이 아름다운 산입니다.

장수동 은행나무 “수령" 표시 안내
• 노령목은 식재년도가 정확하게 기록된 경우가 매우 드물며, 수간공동(나무의 줄기 속 빔)발생으로 정확한 수령 측정은 매우 어렵습니다.
• 따라서 공식적인 자료에서 식재년도가 불분명한 20년 이상의 수목은 개략적인 영급을 표시하는데 노령목(100년이상)의 경우 「수목의 구모, 에 따라 「추정수령, 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장수동 은행나무는 1992년 지정 당시로부터 현재까지 경과 된 기간을 추정수령에 가산하기에는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여 전문가 의견이 반영 된
"은행나무의 수령(800년)표시" 하고 있음을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 : 20년 이상의 수목은 개략적인 영급을 표시
3영급 . 21~30
9영급 : 81~90
10영급
: 91~100 노령목 . 100년이상
남동구청 문화관광체육과(문의전화 : 032-453-2130)

가을에 오고싶은 곳! 800백년된 장수동은행나무

장수동 은행나무는 인천 남동구 장수동에 있는 약 800년 된 은행나무로, 대한민국의 천연기념물 제562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높이는 30m, 둘레는 8.6m이고, 줄기가 5갈래로 갈라져서 아름다운 수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장수동 은행나무는 옛날부터 마을의 풍년과 무사태평을 기원하는 제사의 장소로 쓰였으며, 나무신이 마을에서 인재를 빼앗는다는 민간신앙이 있습니다. 장수동 은행나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위키백과](^1^)나 [국가문화유산포털](^2^)을 참고해 보세요. 😊

거마산 209m
산의 형상이 큰말과 비슷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총면적은 1125ha 이면 동쪽으로 성주산과 이웃하고 있으며 부천시소사구와 인천광역시남동구, 부평구와 경계에 위치해 있다.
숲의 효능
숲을 구성하고 있는 나무는 대기중의 먼지 아황산가스,점소화한물을 흡수하여 공기를 정화 합니다.
1년동안 1ha의 침연수는 약30 40동, 업주는
08톤의 먼지를 걸려봐니다
선은 우리 후손들에게 물려줄 중요한 유산으로 지정된 등산로만 이용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인천대공원

2024년 2월 25일 일요일 오후 12:10

2024년 2월 25일 일요일 오후 12:34 거마산 정상도착

멋진 샷

2024년 2월 25일 일요일 오후 1:09 성주산 도착

성주산은 인천시 남동구와 부천시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는 217m이다. 성주산은 형상이 와우 모양이라고 하여 와우산이라고도 불리며, 인천대간 종주의 제5구간에 해당한다. 성주산은 옛날에 역적의 묘가 있었다고 하는 민간신앙이 있으며, 정상에는 군부대의 철책이 있다. 성주산에서는 거마산과 소래산을 연계한 등산코스를 즐길 수 있으며, 인천대교와 인천공항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성주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1^)나 [여기](^2^)를 참고해 보세요. 😊

전방 철책선 근무중 옛날 군생활 추억이

2024년 2월 25일 일요일 오후 2:06  원점 도착

만의골 맛집 👅 파전 과 해물칼국수